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맨발路] 맛고을 어린이공원 맨발길

반응형

맛고을 어린이공원 맨발길

동네 조그만 공원인 '맛고을 어린이공원'에도 맨발길이 조성됐습니다. 중앙공원 산책길을 맨발로 이용하면서 지나는 길인데 무심코 지나쳐서 몰랐었는데, '맨발길'로 구청에서 조성했더군요. 맨발 산책으로 유명한 중앙공원이 가까워서인지 인지도는 낮은 것 같네요.

염주동 먹자골목 안쪽에 위치한 '맛고을 어린이공원'

 

공원의 이름이 '어린이공원'인 것을 보면 어린이 놀이 시설 중심의 공원이었던 것이 사용하는 어린이들이 줄면서 성인을 위한 시설이 늘어나고 급기야는 '맨발 산책길'까지 조성됐지 싶네요.

 

맛고을 어린이공원 맨발길

약 215미터 길이의 맨발길이 잘 조성된 셈입니다. 동네 가운데 있어 접근성도 좋고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충분합니다. 한 가지 부족한 것은 '세족장'은 없습니다.

본래 명칭은 '화정1놀이터'였던 '맛고을 어린이공원 맨발길'

 

맨발 산책길을 활용하면서도 '이용시 주의사항'은 눈여겨보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잘 지켜지는 사안이기는 합니다. 한 가지 '걷기 전 스트레칭'은 소홀하지 않나 싶네요. 간단한 준비 운동을 하고 맨발 산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맨발길 이용시 주의 사항

 

정리

염주동 먹자골목 안쪽의 '화정1놀이터'에는 '맛고을 어린이공원 맨발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세족장이 없어 이용 후 발 세척은 어렵지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맨발길이군요. 제 기준으로 매긴 평점은 5점 만점에 4점입니다. 세족장이 없는 것과 경사도 등이 전혀 없는 평이한 길이라는 것이 감점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