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맨발걷기] 목요 특별 맨발 보행

반응형

목요 특별 맨발 보행

목요일 일정이 추가됐습니다. 산수동의 '푸른마을공동체'에서 오전에 연필화 공부를 하고 오후에는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음악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복잡한 일정을 수행해야 합니다. 평소 같으면 산수동 굴다리 맨발로를 오전 오후에 이용했지만, 목요일은 오전에는 산수동 굴다리, 오후에는 풍암호수부터 화정4동행정복지센터까지 맨발로를 걷기로 했습니다.

목요 특별 보행(QGIS)

 

자전거와 맨발 보행

아침 이동은 자전거로 합니다. 집에서 출발해서 약 8킬로미터 거리를 자전거로 이동해서 산수동 굴다리 맨발을 즐깁니다. 맨발 보행 후에 '길 카페'에서 차를 한 잔 하고 푸른마을공동체에서 교육을 받습니다. 교육 후에는 자전거로 문화전당역까지 이동합니다. 지하철역 자전거 거치소에 자전거를 묶어두고 시내버스를 탑승합니다. 시내버스는 45번 버스로 시청자미디어센터 근처 마재우체국에서 내립니다.

 

4시까지 음악 공부를 하고 돌아오는 길에 '풍암호 세족장에서 화정4동행정복지센터'까지 약 3.6킬로미터를 걷습니다.

풍암호 세족장에서 화정4동행정복지센터 맨발로 코스

 

정리

나의 맨발걷기는 어느 순간도 빠질 수 없습니다. 동구에서 서구로 연결되는 과정에서 자전거와 맨발을 적절하게 섞어 하루도 빠지지 않는 맨발 생활을 즐길 것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즐기는 것'입니다. 공자가 말했듯이 아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좋아하는 것이고, 좋아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즐기는 것'이라고 했습니다.(知之者不如好之者, 好之者不如樂之者 - 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