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맨발路] 학생독립기념탑 주변 숲길

반응형

 

학생독립기념탑 주변 숲길

광주학생독립기념회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학생독립로 30에 있는 1929년 일제에 항거했던 학생들 의거를 기념하기 위한 기념관입니다. 부속도서관이 있어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문화공간입니다. 이 주변은 광주중앙공원이 있어 숲길이 좋습니다. 아래 표시한 '맨발로'를 이용하여 오후 5시경에 걸었습니다.

광주학생독립기념회관 주변 숲길

 
맨발걷기를 즐기는 주민들이 많은 길이기에 비교적 좋은 환경입니다. 숲이 있어 대낮의 햇볕도 차단되고 길도 황토와 마사가 적절하게 배분된 좋은 길입니다. 경사가 있는 곳은 나무계단이나 야자껍질을 이용하여 보행자의 불편을 줄였습니다. 여름 장마가 가시면서 모기가 상당합니다. 부채를 들고 모기를 쫓으면서 보행하는 분들이 있는데 현명하신 것 같네요.
 
얼마 전까지 몰랐는데, 어제(2024년 7월 29일)는 모기 때문에 혼났습니다. 땀에 젖은 몸이라서 그런지 계속 따라오면서 성가시게 굴더군요. 걸음을 빨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총길이는 1.4킬로미터 정도인데 성진초등학교 입구는 길이 좋지 않습니다. 제가 매긴 5점 척도의 평가는 '평점 4.0'입니다. 맨발걷기로 적절한 길 입니다만 세족장 등 편의시설 부족과 해충 문제로 0.5씩 1점 감점입니다. 숲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